캐나다 Alberta 대학의 연구팀에 의하여 사람의 치아를 재생시키는 기술이 발명되었다. 저강도 초음파 펄스(Low-Intensity Pulsed Ultra Sound; LIPUS)를 이용하여 턱뼈와 치아 티슈를 재생시키는 방법인데, SOC(system-on-a-chip)을 이용하되, 비파괴적 기법을 사용한다고 한다.
향후 2년 내에 상용화 하기 위하여 prototyping 중이며, 실제로 만질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냈기에 현실이 될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보편화되면 기존 치과들에게 와해성 혁신이 일어날지도(...) "뽑는데 2만 5천원, 재생시키는데 20만원입니다" 라던가...
빨리 나올 수 있길. 이런게 바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술! (이거 이빨은 안자라고 턱만 자란다던가 하는 부작용이 있는건 아닌가)
cool stuff
[via
TrendHunter]
말씀하신 부작용(?)만 없다면 정말 혁신적인 일이군요... ∑('ㅁ'
정말 궁금한 것이 특정 치아만으로 그 효과를 제한시킬 수 있는가 일 것 같습니다. 치아 재생시키려다 온 턱이 비대해지면 곤란할듯..
잘됐네요.^^
넵 :D
(올블타고 쓰윽 왔습니다. ^^) 안그래도 치과에서 나는 드릴소리가 무서워서 이치료를 망설이고 있었는데, 저런 좋은 기술이 일찍 나왔다니. 이제 치과 가길 망설이지 않아도 되겠는데요... ^^
상용화되는가는 역시 이런저런 장애가 많을 듯 하니 아직은 기존의 치과가 유효(?)할 듯 합니다. :o
몇 년 지나면 드래곤볼이나 스타쉽 트루퍼즈같은데서 나오던 메디컬 셀 같은것도 실용화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초간편 DIY 휴대용 줄기세포일까요 ㅎ
지금도 어느정도 가능하다오...뼈와 치아의 주된 성분은 아파타이트(인산칼슘)가 들어있는 치약을 사용하면 미세하지만 손상된 치아가 복구된다는 결과가 있음...(우리 lab에서 제작..ㅋㅋ)
헉 그런 치약 어디서 살 수 있어요??
그치약진짜어디서살수있어요? 저 시급히필요함다!! lab?연구원이신가봐요?
제가 이빨이 안 좋은게 두개가 있는데요 하나는 뽑아서 없는데 정말 2020년이되면 치아재생가능한 시대가 오나요?
아직 진행형인 듯 합니다. http://en.wikipedia.org/wiki/Low_intensity_pulsed_ultrasound
그리고 실제 경험한 듯한 사람/증언의 글 일부: http://www.topix.com/forum/city/utica-ny/TL8KFFTPCU8VMR6FG
아무튼 놀라운 기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