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로고(10 Logos) 이벤트 시즌1이 중간까지 왔습니다.
주말밤에 짬짬히 하다보니 진도가 참 많이 더디지만, 50%(에 가깝게) 진행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는 그간 진행된 로고 이벤트 결과물들입니다.
1. 박응용님의 Python Web Framework를 위한 로고입니다. 키워드는 단순함이어서, framework의 Frame을 형상화 하고, python 공식 로고 이미지의 색상을 테마로 하여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으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머리 속에 그린 이미지는 "외국 컨퍼런스에서 세로 배너를 세워 두었을때, 그럴싸해 보이면 좋겠다"는 바람을 토대로 만들어졌습니다. 나온 첫 안이 마음에 들어서, 이걸 중심으로 미세한 variation만 작업하였기에 A안만 올립니다.
PyFrame A안
2. 김재현님의 Newscast.kr의 로고입니다. NEWS의 어원인 North, East, West, South의 방향에서 모이는 뜨거운 뉴스의 이미지로 A안을 만들고, B안은 고전적인 방송 앵커 마이크를 이미지로 만들어보았습니다. Typeface는 트렌디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으로 선정하였습니다.
Newscast A안
Newscast B안
3. 좋은 책을 많이 추천해주어 이 블로그에 special thanx로 종종 등장하는 Agnus Park양의 개인 로고입니다. 아직 WIP(work-in-progress)여서 영감을 얻기 위하여 작업한 중간 과정인 artwork만 공유해봅니다. 중간에 새로운 단서를 얻어서, 새롭게 작업 할 계획입니다.
Agnus Park artwork
4. 조지훈군의 Java Web Framework를 위한 로고입니다. Forest Codes라는 이름과 함께 오픈소스의 풍성함을 여러 나무에 풍부한 색상을 넣어서 표현하였습니다. 두 안의 차이는 typeface의 단단함 vs 부드러움입니다. 팀에서는 A안을 선호하여 이것으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Forest Codes A안
Forest Codes B안
5. 심동현님이 드럼을 맡고 계신 Rock and Roll Cats (직장인) 밴드의 로고입니다. 웹어플이나 개인이 아닌 아티스트 분들을 위한 로고여서 영감을 구하는데 시간이 좀 많이 소요되었습니다. One Tree Hill에서 영감을 얻어 A안을 만들게 되었고, 그러다 중간에 보내주신 팀원분들의 스케치(?)에서 인스파이어 되어서 미니멀하면서 패턴으로도 활용하기에 적당한 B안도 탄생하였습니다.
RnR Cats A안
RnR Cats B안
보내주신 스케치. B안의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
이제 절반입니다만, 보내주신 피드백에 보람도 많이 느끼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디자인에 대하여 여러 사람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또 이러한 일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며 나름의 사회 기여(?)를 해보자라는 욕심으로 시작한 이벤트입니다만, 정작 제가 더 많이 배우고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낮에는
본업으로 정신이 없다가도, 이렇게 다른 부위의 두뇌를 자극할 기회를 얻는 것도 즐거운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시즌2를 하게 될지는 흐음 - _-... 이거 원 힘들어서..)
즐거운 명절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