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중에 딸을 낳는다면 ... :)

티스토리 메뉴 펼치기 댓글수8

Thoughts

나중에 딸을 낳는다면 ... :)

김동신(dotty)
댓글수8

(맥킨지 느낌이 나는...) 하지만 표정이 살아있다.


윤송이 박사님 같은 딸을 낳고 싶다(좀 버릇없어 보일 발언이겠지만)

민균이형과 동창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외계인에서 지구인으로 클래스가 바뀌었었는데, (지금은 그만둔 회사의)사외 이사이셨고 창수네 팀장님이라는 이야기를 듣고는 머나먼 somebody에서 한 명의 사람으로 다가왔다.

유명한 것이 좋다라는 것이 아니다.

그분의 삶의 방식이다.

호기심 driven. why에 대한 끊임없는 갈망. 순수한 열정. 과학 lover. 좋아하는 일에 대한 flow.

내 아이 뿐만 아니라 모든 인류가 이러한 삶의 방식을 '자기 자신의 세상'에서 가질 수 있다면(과학 lover는 자신의 세상이 아니겠고 내 개인적인 taste지만) 인류는 지금 보다 더욱 많은 것을 이해하고 발견하고, 만들어내고, 눈부신 번성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저런 삶의 방식을 유지할 수 있다면 진정으로 그 누구도 자신의 삶을 실패할 수 없을 것이다. 그만큼 단순하리만큼 강렬하면서도 지켜내기, 추구하기 어려운 삶의 방식이다.

내 자신도 이렇게 살려고 노력할 것이다. 스티브 잡스, 윤송이 박사님. what a life.

나중에 낳은 딸이 호기심에 가득찬 눈동자로 나를 쳐다보며 "이게 모야?" "왜?" 하면서 실험해보고 싶어하고 그런다면 너무나도 사랑스러울 것 같다.

curiosity, passion, and doing it with flow.

read: http://ocomet.jaram.org/tt/index.php?pl=133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