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ty Studio

기업가정신 & 스타트업, 그리고 기술과 디자인에 대한 곳.

*주의* 세일즈입니다. 단, Reality Distortion Field는 가동 중이지 않습니다.

혹시 그동안 자신만의 로고를 가지고 싶었지만 어디 모르는데 맡기기 불안하셨던 분(뭐 저도 모르는 사람입니다만), 신규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 혹은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을 위하여, 재미있는 이벤트를 하나 해볼까 합니다.

이름하여 텐로고(10 Logos) 이벤트!

빠밤~

I. 내용은 이렇습니다.

앞으로 로고 딱 10개를 선착순(입금순)으로 개당 2만원에 제작하여 드립니다. 시중에서 로고 제작 단가 최저가가 4만 5천원 정도 (물론 최고가는 몇 억원을 호가하죠)인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파격적인 가격입니다. 사실 맨도날드나 방가킹에서 일하는 시급보다 낮은 제작료이죠. 초저렴한 로고 제작!

그렇게 해서 10개의 에피소드가 다 차면 한개의 시즌이 종료됩니다.

다음 시즌 부터는 가격이 정확히 2배 올라갑니다. 즉, 개당 4만원. (여전히 싼가요)

그렇게 해서 또 10개의 로고를 제작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매 시즌마다 가격이 딱 2배씩 올라가면서, 시장의 니즈(라고 해도 제 블로그가 발견될 확률이 훨씬 낮겠지만요)에 의한 가격 형성 지점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II. 결과물은?

Adobe 일러스트 파일 1개 x 2가지 variation.


(사정상 가격 형성 지점이 낮을 때는 variation의 차이가 크기 힘들고, 종류도 적습니다. 이해해주세요~?!)


III. 그렇다면 왜 이런 일을 하는가?

1. 개인과 회사들을 돕기 위함입니다. 혹시나 제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감사! 제가 예전 작업물들을 보관하지 않는 나쁜 습성이 있어서, 지난 몇 개월 동안 저희 회사용으로 작업한 것들을 몇 개 담아왔습니다. (사실 시간을 별로 쓰진 않아서 -_-.. 막상 하겠다고 하려니 포트폴리오라고 부를 만한게 몇 개 없군요)

아시다시피 저희 회사 로고


저희의 첫 서비스, 페이스워씨


비밀리에 진행중인 프로젝트 (모자이크처리)


보시다시피 저는 심플한(아닌가요?) 스타일을 주로 만들고 있습니다. 느낌을 보시고 의뢰해 주세요. :)

2. 재미를 위함입니다. 저는 재미삼아 이것저것 만들어보고 분해하는걸 좋아하는 편인데, 이참에 본인의 실력도 닦을 겸, 다른 사람을 돕는 보람도 느끼기 위함입니다. 이렇게 하면서 모르는 분도 알게 되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전 재미로 하는 일을 잘합니다. ( ^-_-^ 으쓱 )

사실 별다른 이유 없구요, 그냥 무턱대고 공짜로 하다보면, 본업이 있는 마당에 제가 책임지지도 못할 일을 벌리게 될거 같고 해서, 시장의 수요를 제어(?)함과 동시에 가치를 만들어 널리 퍼뜨려보고자 함에 있습니다. 일이 커지면 본업으로 인수(?)해야 하고, 일이 안생기면 조용히 잊혀진 포스팅으로 사라지겠지요.

IV. 제작 과정

로고 제작을 갈망하시는 분은, 아래 이미지에 보이는 이메일 주소로 연락을 주시면 되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 의뢰인 정보
1. 회사/개인 이름 (로고 말구요)
2. (회사의 경우) 사업 분야, (개인의 경우) 직업 혹은 전공 - 업계 느낌/벤치마킹을 위한 것
3. 연락처 (휴대폰, email)
4. 홈페이지 - 참고 여부를 밝혀주시면, 스타일 파악에도 사용됩니다.

* 로고 제작 정보
1. 로고에 넣었으면 하는 문구/이름 + 부제/슬로건 (있다면)
2. 선호하는 색상 (RGB/CMYK로 콕 찝어주셔도 좋고, 배합을 주셔도 좋고, 대충 빨간색~ 이러셔도 좋습니다)
3. 스타일 키워드 1개 ~ 3개 (예: 신뢰감, 중후함, 클래시컬 - 어느 정도 일관성이 있으면 좋습니다)
4. 필요하신 Deadline (너무 급하게 잡으시면 제가 해드릴 수 없을 수가 있습니다)
5. 그외 배경 설명이나 기타 요청 사항. 복잡하면 곤란해요~

이렇게 메일을 주시면 제가 성심성의껏 살펴보고, 가능한 일정일 경우 목표일자와 함께 다음 단계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일단 제가 주중에는 풀타임으로 파프리카랩의 책임을 맡고 있기 때문에, 주말 및 주중 야밤에만 작업을 하게 되구요.. (급하신 분들은 네입어에서 로고 라고 검색해서 나오는 곳들을 이용해주세요)

성심성의의 의무는 양심에 맡겨주시고, 환불은 없습니다. (email 배송중에 불량나는 일 없겠죠?)

이상입니다. 혹시 주변에 이런 작업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소개해주세요~! :)

* Update: 시즌1이 성황리에 마감되었습니다! -_-; 후덜덜 .. 신청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분류 전체보기 (822)
Entrepreneur (140)
Technology (265)
Design (93)
Science (22)
Thoughts (63)
소소한 하루 (184)
About (6)
me2day (40)
Paprika Lab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