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ty Studio

기업가정신 & 스타트업, 그리고 기술과 디자인에 대한 곳.

창업의 15계명

Entrepreneur - 2007. 5. 21. 10:47
RSS리더인 블로그라인스(Bloglines)의 창업자 마크 플레쳐(Mark Fletcher)가 쓴 창업의 15계명이라는 글이 있길래 재미있어 보여서 공유해봅니다. 일단 날림 번역~

창업의 15계명

1. 당신의 아이디어는 새롭지 않다. 그 중 아무거나 골라보면, 이미 50명은 그에 대해서 생각해본 적이 있다. 스스로가 엄청난 천재라는 환상에서 빨리 깨어나고, 실행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깨달아라.

2. 비밀리에 창업하는 것은 구리다. 맨하탄 프로젝트(住: 1942년 미국 정부에서 진행한 핵폭탄 제조 프로젝트로, 3년 후에 히로시마와 나카사키에 투하된다. 아인슈타인이 참여한 것으로 유명하다)를 하고 있는게 아니지 않는가? 최대한 빨리 출시하고, 열라게 홍보해라.

3. 만약 스케일러빌리티에 문제가 없다면, 충분히 빨리 성장하고 있는게 아니다.

4. 만약 당신이 성공적이라면, 사람들은 당신을 이용하려 들 것이다. 그런 상황이 되길 바래야 한다. 그리고 그것에 넘어가지 않을만큼 자신이 똑똑하길 바래야한다.

5. 사람들은 자신들이 당신보다 많이 알고 있다고 말할 것이다. 만약 정말로 그렇다면 창업을 하면 안된다.

6. 경쟁자들은 숫자를 불릴 것이다. 아무 신규 회사나 잡고, 그들이 말하는 트래픽을 절반으로 잘라서 받아 들여라. 적어도.

7. 완벽함은 충분히 좋은 것의 주적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모나리자를 단 한번만 그릴 수 있었다. 당신은 적어도 웹 애플리케이션이라는 분야를 택할 정도로는 똑똑했기 때문에 버그를 잡은 릴리즈를 5분마다 할 수 있다.

8. 신규 회사의 크기는 당신의 남자 다움을 대변해주는 것이 아니다. 직원이 더 많다고 해서 더 남자다운게 아니란 소리다. (여자다운도 포함하자)

9. 사업 개발(business development)을 하는 사람은 필요가 없다. 만약 당신이 성공적이라면 회사들이 당신에게 올 것이다. 아마 대부분의 계약은 훼방만 놓을 뿐이고 할만한 가치도 없겠지만, 적어도 그러한 것들을 구하러다닐 노력을 할필요는 없지 않은가.

10. 신규 회사를 창업하고자 한다면 적어도 머리가 제정신은 아닐 것이다. 그래도 우리가 제일 재밌다.

11. 창업을 하게 되면 조울증이 어떤 것인지 알게된다. 적어도 그들은 약이라도 먹을 수 있겠지만.

12. 새로 창업한 회사가 성공하지 못하고 있다고? 당신에겐 두 가지 선택권이 있다. 꼬랑지를 가랑이 사이에 끼고 집에 가던가, 아니면 이에 대해 뭔가 해보던가. 어떻게 할텐가?

13. 경쟁자들에게 관심을 쏟지 않는다면, 그들은 천재가 되어서 당신을 짓뭉갤 것이다. 만약 관심을 쏟는다면, 그들은 바보로 판명되고 당신은 시간을 낭비한게 될 것이다. 무엇을 더 선호하는가?

14. 창업은 민주주의가 아니다. 민주주의를 원하는가? 그러면 가서 대통령에 출마해라.

15. 당신은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하고 있는가? 지금은 80년대가 아니다. 당신의 구린, 반쪽짜리 웹 애플리케이션은, 당신의 경쟁자가 가진 잘 가다듬어진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보다 여전히 더 성공적일 것이다.

- 마크 플레처 ( http://www.startupping.com/ )
~ 블로그라인스 창업자


댓글을 달아주세요

분류 전체보기 (822)
Entrepreneur (140)
Technology (265)
Design (93)
Science (22)
Thoughts (63)
소소한 하루 (184)
About (6)
me2day (40)
Paprika Lab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