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ty Studio

기업가정신 & 스타트업, 그리고 기술과 디자인에 대한 곳.


한국 최고의 학교를 나와도 학교 이름의 경쟁에서 지지 않으려면 세계 최고의 학교들로 유학을 가야한다.

간 학생들은 뿌듯하리, 자신이 뭔가 좀더 멋진 세계로 나간것 처럼 느끼리, 마치 자신들이 입시 경쟁을 이겨내고 대학 입시에서 선두에 섰을 때 처럼 말이다.

하지만 막상 그 학교에서의 학창 생활이 항상 자신감에 넘치지 만은 않을 것이다. 항상 뛰어난 사람 위에는 더 뛰어난 사람이 있게 마련이고, 최고의 학교의 이름 끝에는 자신에게 붙은 출신만이 남는다. 물론 거기서 학자로 나아갈 거라면 좋은 성적과 자신의 연구에 몰두하면 된다.

하지만 나머지는 거기서 부터다. 자신의 이름과 자신이 나온 학교 이름의 경쟁이.

자신의 진로에 학교 이름을 내세워서 가는 사람들이 있다면, 반대로 자신의 이름 뒤에 학교 이름이 따라오게 하는 사람들이 있다.

자신이 갈 길이 불명확 할때, 마냥 자신 스스로에게 자기 암시를 걸면서 좋은 학교 이름을 얻어내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나서 좋은 이름을 하나 더 얻고 그 이름으로 뚫고간 길을 자신의 길이라고 부를터.

하지만 거꾸로 자신의 이름과 피, 그리고 열정만으로 길을 터낸 사람들이 있다. 그러한 사람들은 학교는 좋은 추억거리이자 돌이켜볼 과거에 불과하고, 앞으로의 실천은 아무래도 좋은 것이다.

그러한 사람들이 진정한 삶의 개척자이고, 진정한 창조자이다.

나도 한 때, 좋은 타이틀과 좋은 환경이라는 것을 쫓으며 살아왔다. 아직 내가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마냥 남들이 좋다는 것 속으로 뛰어들며 우쭐거리고 싶었던 게다. 그러고는 자기 합리화.

이제는 아니다. 내가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뚫어지게 바라본다. 그 길이 힘들고 그 길에 들어서는 순간, 나는 한순간에 초심자이자 밑바닥에서 다시 출발하게 된다는 것을 알고 두렵기도 하지만, 내가 바라는 것은 내가 그리는 꿈과 가치의 실현이지 내 이름 앞에 붙을 수식어구나 학교 이름들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

앞날에 많은 시련과 고난이 있게 해주십시오. 거친 숲과 가파른 계곡, 험난한 바다를 건너 그리던 땅에 도착하였을 때 그것이 값진 땅이 될 수 있도록 하여주십시오.

기술과 과학을 통한 삶의 편의성 향상과 새로운 경험의 창출.
인류의 적응에 도움이 되는 가치의 실현.

이것이 내가 바라는 가치이자 꿈이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분류 전체보기 (822)
Entrepreneur (140)
Technology (265)
Design (93)
Science (22)
Thoughts (63)
소소한 하루 (184)
About (6)
me2day (40)
Paprika Lab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