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ty Studio

기업가정신 & 스타트업, 그리고 기술과 디자인에 대한 곳.

인터넷의 작은 권력들이 분산화되면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중에는 이러한 것이 있다. FireFox의 점유율이 10%를 넘으면서 플러그인들도 더욱 활발하게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그 중 재미있는 것을 하나 소개하고자 한다.

이름하여 '그리스몽키(Grease Monkey)'

특정 사이트에 자신이 원하는 스크립트를 적용시켜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인데, 스크립트 작성 하는 방법(별로 어렵지는 않으나)을 모르는 사람들도 남들이 이미 개발해둔 것들을 손쉽게 가져다 쓸 수 있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자면...
(소개 사진은 cmcmcml님의 페이지에서 일부 발췌하였습니다)

그리스 몽키 사용전


그리스 몽키 사용후


특정 페이지의 광고를 사라지게 한다거나, 다른 기능의 버튼을 추가하기도 할 수 있는데, 특히 웹 상의 서로 다른 서비스를 연결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가능성을 안고 있다.

예를 들어 del.icio.us와 자신이 자주 가는 정보 사이트를 연결하는 등, 일종의 '스크립트 해킹'을 할 수 있게 된다.

그리스 몽키 사용전


그리스 몽키 사용후


앞으로도 이러한 사용자측 hack이 여럿 등장할 수 있는 멋진 빈칸들이 많이 나타나길 기대한다.

[related article 수구꼴통+여론공작]
[related article wired daum]
[site grease monkey]
[script archive dunck.us user scripts]
Trackback Address : http://dotty.org/trackback/426 관련글 쓰기
  1. Subject: [그리즈몽키] 구글 크롬에서 그리즈몽키 사용하기 (How to use greasemonkey in chrome)

    Tracked from 월풍도원(月風道院) - Delight on the Simple Life. 2010/07/29 23:29 삭제

    이미지출처 : www.guru63.com 구글 크롬에서 그리즈몽키 사용하기 (How to use greasemonkey in chrome) 현재 좌파폭 우크롬을 쓰고 있다. 파폭은 주로 API볼때랑 검색할때 사용하고, 크롬은 업무보고, trac, 블로그, 미투데이등 뭔가 작성할때 사용하고 있다. 그리하여.. 블로그에 글을 올릴때도 크롬을 사용하는데, 피카사에서 사진 링크를 가져올때마다 너무 불편한거다.ㅠㅠ 피카사 페이지를 좀 편하게 만들고 싶어서 찾..

댓글을 달아주세요

Profile Image

get rss

Follow me on Twitter

위자드닷컴 추천블로그 | Dotty Studio
분류 전체보기 (791)
Entrepreneur (120)
Technology (262)
Design (93)
Science (22)
Thoughts (58)
소소한 하루 (182)
About (5)
me2day (40)
Paprika Lab (9)